티스토리 뷰
조수용 박지윤 결혼
조수용 카카오대표와 가수 박지윤의 결혼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22일 한 매체는 두 사람이 지난 3월 비공개 결혼했다고 전했습니다.
22일 두 사람의 결혼소식이 보도된 후 카카오측은 '조수용 대표는 뮤지션 박지윤과 지난3월 가족들을 모시고 비공개로 결혼한 것을 알고 있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22일 한 연예 관계자는 두 사람은 3월말 가조고가 친지, 가까운 사람들만 초대해 조용하게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조수용 대표가 발간하는 월간 '매거진 B'의 팟캐스트 'B캐스트'를 함께 하며 친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앞서 두 사람은 2017년 5월 열애 사실이 전해진 바 있는데요.. 당시 박지윤 측은 '함께 일하는 관계로 친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연인 관계는 아니다'고 부인한 바 있습니다.
박지윤은 199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 인데요. 12살 때인 1993년 하인틴 잡지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1994년 SBS '공룡선생'에서 아역으로 활동했으며 1997년 '하늘색 꿈' 노래로 가수로 데뷔했브니다.
이후 '성인식','스틸 어웨이','가버려'등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뮤지컬 '미녀와 야수','클레오 파트라'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가수,뮤지컬 등에서 활동하던 박지윤은 6년의 공백기를 가진후 2009년 독자회사 박지윤 크리에이티브를 설립후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가수활동뿐만 아니라 사진작가등 여러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수용 대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책창을 초록창으로 디자인한 사람으로 서울대학교 동 대학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한 뒤 포털 사이트 프리챌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햇으며 2003년 네이버 창립 초기부터 함께 해왔다고 합니다.
이후 2010년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회사 제이오에이치를 세웠으며 공간임대 사업과 일호식, 세컨드키친등 음식점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B'를 창간했으며 지난해에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배달의 민족 잡지 '매거진F'를 창간했다고 합니다.
카카오에서 브랜드 디자인총괄 부사장과 공동브랜드센터 센터장을 지낸 뒤 작년 3월 여민수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에 선임되었다고 합니다. 조수용 카카오 대표의 연봉은 약8억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조수용대표의 나이는 1974년생으로 46세이며 1982년생으로 38세입니다.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8살 차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