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서진 집안 나이
배우 이서진 이승기가 sbs 새 월화예능 '리틀 포레스트'출연을 전격 예고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서진은 연기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이서진은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9세이며 학력은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를 졸업했습니다. 이서진은 1999년 sbs 드라마 '파도 위의 집'으로 데뷔했으며 같은해 mbc '왕초'에서 마로도스 역을 맡아 연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하지원과 함께 출연한 드라마 '다모'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불새','연인','이산','참 좋은 시절','결혼계약'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였습니다.
이서진은 2012년 KBS '1박2일'의 '절친특집'때 이승기와 함께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당시 이서진진의 재능을 눈여겨본 나영석 PD가 tvN으로 이적하면서 2013년 tvN '꽃보다 할배'를 통해 본격적으로 예능에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꽃할배' 시리즈는 물론 나영석 PD.가 연출한 '삼시세끼','윤식당'에도 출연하며 '츤데레'매력을 여과 없이 뽐내며 사랑받았습니다.
한편 이서진은 뛰어난 스펙과 엄친아 집안으로 유명한데요. 이서진의 할아버지는 9년간 서울 은행 장과 제일 은행장을 역임한 고 이보형씨입니다.
이서진의 할아버지는 직접 산호신용금고를 설립해 운영하기도 했으며 이서진의 할아버지인 고 이보형씨의 선대에는 독립운동가 석주 이상룡 선생이 있습니다.
이상룡 선생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냈으며 독립군 야앙 학교, 신흥무관학교, 항일 비밀 결사 단체 신민회에서 활동했습니다.
더불어 이서진의 아버지는 상호신용금고의 대표이사로 있었으며, 이서진의 친형 역시 금융업에 종하사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서진도 지난 2011년 한 자산운용사의 상무로 취임해 국내외 영화나 드라마등 대체 투자와 관련된 펀딩업무를 담당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 모두 성공한 금융인인 데다가 그의 집안과 LG 그룹의 집안이 사돈지간인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으며 이서진이 600억 재산을 물려받은 재벌이라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배우 이서진은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현금이 그렇게 많으면 내가 왜 이일을 하고 있겠나. 그리고 '꽃할배'에서 수발을 들고 있겠나. 나는 로열 패밀리가 아니다'라고 600억 재벌설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