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말레이시아 축구중계 시간 어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동남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아세안축구연맹 스즈키컵에서 말레이사아와 결승 2차전을 앞두고 있는데요. 지난 11일 말레이시아 원정으로 열렸던 1차전에서는 2-2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 2차전은 15일밤 저녁 9시30 시작되는데요. 박항서 감독의 잇따른 선전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번 베트남 말레이사아 결승은 SBS 단독 생중계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이번 베트남 말레이사아 축구 중계는 SBS 와 SBS 스포츠를 통해 보실수 있으며 실시간 핸드폰으로 시청하실 분들은 SBS 온에어, POOQ (푹)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회원가입 하시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SBS 축구 중계는 배성재 캐스터, 장지현 해설위원 중계로 진행됩니다. 지난 11일 열린 1차전은 시청률 4.7%를 기록했으며 올해 국내 케이블 채널에서 편성된 스포츠 프로그램 최고 기록과 함께 SBS 스포츠 채널의 최근 15년간 기록 중 최고 였다고 합니다.
베트남 축구가 한국의 지상파에서 생중계 된다는 사실이 베트남 보도되면서 베트남 현지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베트남 언론들이 한국에서 베트남 축구 생중계 소식을 주요 뉴스로 소개하며 '한국 중요 시간대 드라마를 결방하면서 까지 2018 스즈키컵을 생중계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박항서 감독이 부임한 이후 베트남 축구에 대해 한국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베트남과 한국의 관계에 큰 전환점을 이루게 되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베트남 국민들은 한국에서 이례적으로 SBS 생중계 한다는 소식에 '믿을 수 없다',' 베트남 축구의 성공이 곧 한국 축구의 성공이다. '축구로 베트남과 한국이 가까워졌다'며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15일 열리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2차전에서는 원정 다득점 원칙으로 승부를 내기 때문에 베트남은 2차전에서 1골 이하로 0-0, 1-1 로 비겨도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박항서 매직이 통해 베트남의 축구 역사를 다시 쓰게 될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